https://blog.naver.com/kunkang1983/223721059184
[미세 플라스틱] 생수 페트병 그 대안은?
2 024년 1월 충격적인 논문이 발표되고 전 세계인들이 충격에 휩싸였다. 우리가 사 마시는 생수 1리터에서 ...
blog.naver.com
그렇다면 우리나라 생수는 문제가 없을까?
기본적으로 PET병에 물을 담기 때문에 PET 미세/나노 플라스틱의 발생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다.
실제로 국내 연구기관에서 국내 시판 중인 미세 플라스틱을 분석했을 때 대부분의 생수 회사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관찰됐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PET병은 성형가공을 거치는 과정에서 조직이 분해되어 있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물만 담아도 미세 플라스틱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중략)
그렇다면 제조업체에서 PET병에서 발생한 ‘미세 플라스틱’을 자체적으로 제거할 수는 없을까?
PET병에 생수를 담기 전에, 일반 고압의 물로 세척을 해서 미세 플라스틱을 상당수 떨어뜨린 뒤 이를 버리고 원래 담고자 했던 생수를 담는 방식을 생각해볼 수 있다.
그러면 그때 발생한 미세 플라스틱은 어디로 갈까? 당연히 하수를 통해 결국 강과 바다로 흘러 들어가게 된다. 이 방식은 친환경에 완전히 배척되는 방식인 것이다.
한마디로 PET병에서 미세 플라스틱을 제거하거나 발생시키지 않게 하는 방식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
https://digthehole.tistory.com/867
수돗물마셔야징
엄마네집에 가면 밥솥이랑 정수기가 말을함 새벽에 비몽사몽 물마시러 나갔는데 띵딩띵 알칼리이온수를 생산중입니다♬ 하면 이것참 주둥이를 틀어막을수도 없고 음소거버튼은
digthehole.com
위 글 쓴 다음에 검침받고 11년째 수돗물 마시고 사는데 넘 편함 작년부턴 끓여마시고 있음
그리고 플라스틱은 식기로 쓸만한 물질이 아닌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