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의세계

실버라이닝과 사야도

유 진 정 2024. 8. 16. 22:48

 
오늘 옥상에서 찍은 실버라이닝. 아름다워서 한참을 바라봤다
Every cloud has a silver lining
힘든 일이 생겨도 그 안에 한 줄기 좋은 것이 있다 라는 뜻이라고

내려와서 카톡을 확인하니 도반께서 링크를 보내주셨다. 요즘 느끼는 점들이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길래 기록해둠


---



가장 중요한 것은 두려움 같은 것을 사라지게 해서 평정심을 즐길 수 있게 하려고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를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것은 수행에 접근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수행에 접근하는 방식은 무엇보다도 먼저 마음이 경험에 저항하거나 경험하기를 갈망할 때마다 고통받는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바른 마음가짐은 대신 경험을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관찰하면서 그것으로부터 배우는 것입니다.

내게 불안이나 두려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이 마음에서 그저 일어나는 것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나는 마음에서 불안이나 두려움이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나의 견해는 “이 상황에서 이것은 마음에는 자연스러운 것이다.”입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이것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하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어떤 나쁜 것도 전혀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욕망이 바로 두려움을 일으키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누군가 이것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이것을 일어날 수 있고. 그리고 지금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마음이 그것이 그저 자연의 일이라는 것을 받아들인다면 마음은 매우 안정될 것입니다.


---



질문 : 나는 심지어 잠깐 도널드 트럼프의 말을 듣고 화가 났습니다. 그의 무능함, 거짓말, 그리고 윤리의 부족은 불필요하게 많은 사람을 죽게 하고 있습니다. 내가 그에게 느끼는 분노를 어떻게 다룰 수 있겠습니까?

답변 : 우리는 도널드 트럼프가 변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그를 변화시킬 수 없지만, 우리 마음의 질은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그가 윤리, 능력, 책임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니 그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마십시오. 
그가 TV나 인터넷, 어디든지 나오면 그저 자신의 마음을 지켜보기 시작하십시오.
트럼프가 아니라 자신의 마음에 관심을 가지세요. 그것이 수행입니다. 



---


두려워하고 걱정하는 생각을 곱씹지 말고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묻는 것입니다. 

“나는 지금 바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어떤 일들에 대해 생각만 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갈 수 없다면 지금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지금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하나는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마음을 행복한 상태에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일어나고 있는 일을 사례별로 다루십시오. 당신의 마음 상태를 최고의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


질문 : 걱정하는 마음 상태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은 지금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답변 : 걱정하는 것은 소용없습니다. 그것을 결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걱정은 늘 당신의 창의력과 회복력 그리고 사물을 다르게 보고 넓게 볼 수 있는 능력을 뺏어는 마음 상태입니다. 
그러니 걱정하는 생각은 멈추세요. 그런 생각을 그들의 트랙에서 멈추세요. 다른 것에 마음을 쓰세요.

“길이 없다.” 그런 것은 없습니다. 늘 많은 길이 있습니다. 걱정하는 것은 그 모든 길을 가로막는 것입니다.
그것은 말합니다. “아, 이것은 가능하지 않아, 저것도 가능하지 않아.” 걱정하는 마음은 가능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원하지 않는 단 하나의 가능성만 줍니다. 그것은 문제를 오리려 키우는 마음 상태입니다.
그러니 그것에 힘을 불어넣어 주지 마세요. 그리고 걱정하는 마음 상태에서 일어나는 생각을 믿지 마십시오.
(전문)



https://m.cafe.daum.net/Shwe-oo-min/CyLI/144?

 

지혜와 사띠로 코로나 19에 대응하세요(우떼자니야 사야도 인터뷰)

이삼일전 사야도께서 외국인과 인터뷰한 내용을 보내주셨습다.수행자들과 공유하고 싶어 번역해 보았습니다.거친 번역이지만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할수 있을 것 같아 그냥 올립니다.(영어 원

m.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