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는 사람이네

리뷰예요/미술 2021. 11. 21. 01:19

 

https://www.chosun.com/national/weekend/2021/11/20/VWIQ2L2JJZF23K55JN3BQOIOEM/

 

맨해튼 심장서 쏟아진 102m 폭포… “벼랑 끝서 버틴 10년이 쓴 기적”

맨해튼 심장서 쏟아진 102m 폭포 벼랑 끝서 버틴 10년이 쓴 기적 아무튼, 주말 김미리 기자의 1미리 파격 영상으로 세계 도심 풍경 바꾼 디자인계 BTS 이성호 디스트릭트 대표

www.chosun.com

 

◇40대 아재도 감동시키는 쉬운 예술


-디자이너가 아닌데 작품 제작에선 어떤 역할을 하는가.

“잘 만들어야 한다, 이런 얘기밖에 못 한다(웃음). 작품 자체에 대해서 감 놔라 배 놔라 하지 않으려 한다. 

다만 의사 결정할 때 디자이너들은 감성에 많이 의지하는데, 나는 숫자를 가지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려 한다. 

평균적인 ‘40대 아재 감성’으로 일반인 눈높이에서 콘텐츠를 평가하는 역할도 하고.”

-40대 아재 감성이라니?

“디자이너들이 자유롭게 창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칫 자기가 만들고 싶은 것만 만들면 대중과 유리될 수 있다.

 그런 걸 내 ‘아재 감성’이 잡아준다. 너무 작가주의로 흐르지 않게 균형 잡아주는 역할이랄까? 

내 기준은 철저한 대중 영합이다. 예컨대 타임스스퀘어의 ‘웨일’ 영상도 유치하다고 반대하는 사람이 있었지만, 난 쉽고 직관적인 게 먹힌다고 생각했다.”


-예를 들면 어떤 식인지.

“크리에이티브 담당자들과 회의하면서 촌스럽다고 생각되어도 ‘대중 감성’을 잊지 말라고 했다. 

그럴싸해 보이지만 아무리 읽어도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는 작품 설명은 소용없다, 무조건 세 줄 이내로 짧게 쓰자고 했다.” 

최근 여수관을 열었고 12월엔 강릉관을 연다. 내년엔 뉴욕과 라스베이거스에도 열 예정이다.

반응형
Trackbacks 0 : Comments 2
  1. ㅋㅋㅋ 2021.11.21 04:49 Modify/Delete Reply

    기사 댓글에서 꼰대력이 아주 그냥

Write a comment